Home 이사달인되기 이사하기 좋은 날

손 없는 날 (이사하기 좋은 날)

 

이사 준비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손 없는 날이라는 말, 아마 들어보셨겠죠?

손 없는 날의 ‘손’은 ‘손님’을 줄인 말로, 손님은 사람에게 해코지하는 악귀를 뜻합니다. 즉 손 없는 날이란 악귀가 없는 날이라는 뜻으로,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아 인간에게 길한 날을 의미하는 거죠!

 

이사,결혼 개업 등 주요행사 날짜를 선정하는 기준

 

손 없는 날은 이사나 결혼, 개업하는 날 등 주요행사 날짜를 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손 있는 날은 주요행사를 치르거나 이동하기를 꺼리는 경향이 있구요.

손 있는 날 중요한 일을 치르게 되면 손실을 입거나 병이 나는 등 큰 해를 입는다고 믿었습니다.

 

 

손 없는 날은 음력 9일과 10일, 19일과 20일, 29일과 30일입니다.

손 없는 날은 음력 9일과 10일, 19일과 20일, 29일과 30일입니다.

 

이 때가 되면 악귀들이 하늘로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 날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날이므로 이사를 하거나 식장을 잡을 때 빠른 예약을 해야 하겠죠?

그렇다면 올해 2, 3월의 손 없는 날은 언제일까요?

 

2월의 손 없는 날은 각각 5일(일), 6일(월), 15(수), 16(목), 그리고 25(토)일입니다.

3월의 손 없는 날은 6일(월), 7일(화), 16(목), 17(금), 26(일), 27(월)일이라고 하네요.

잊지 말고 체크하셔서 중요한 일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신일 수도 있지만 괜히 마음이 무거우면 되려던 일도 그르치게 되는 법이니까요.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INFORMATION

CONTACT US

이메일 : [email protected]

www.miju24.com

Copyright 2009~ Miju24.com. All rights reserved.